▒ '막' 이 주는 행복 /막 가서 먹기

짬뽕이 맛있는 곳, 만당

레드™ 2010. 1. 21. 08:07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세계 No.1 짬뽕 전문점 '만당'입니다.

제가 아직 전세계의 짬뽕집들을 섭렵하지 못한 관계로 정말 넘버원인지는 확인할 길이 없으나

우리나라에서 젤 맛있는 짬뽕이 세계에서 젤 맛있다는 말도 있더군요.

 

삼선짬뽕과 사천식 후라이드 치킨이라는 일종의 깐풍기를 주문했습니다.

 

 

 

짬뽕보다 먼저 나온 깐풍기입니다.

만당에서 면류 말고 요리는 처음 주문해봤는데 음.... 지금 기억으로는 짠맛밖에 기억이 나지 않는군요.

닭고기의 육질이나 튀김옷의 상태 등은 만족스러운 편인데 제일 중요한 양념맛이 NG!

일행들의 의견이 많이 짜다는 것으로 일치하는 바, 불만을 제기할까도 했지만 "짜다,짜다" 하면서도 벌써

반 이상을 먹어치우는 이상한 현상 때문에 그냥 마저 다 먹기로 하고.....

짬뽕을 기다렸습니다.

 

  

 

삼선짬뽕입니다.

오징어,꼴뚜기,새우 등 해물들이 보이고 호박과 죽순들도 보입니다.

만당에서는 조개짬뽕, 고추짬뽕을 먹어봤는데 가장 입맛에 맛는 건 고추짬뽕이네요.

 

 

만당의 자랑인 쫄깃한 녹차면입니다. 리필이 된다는 것 또한 특징이고 해물과 국물 역시 리필이 가능합니다.

 

분명 만당의 짬뽕은 여느 일반적인 중국집의 그것과는 다른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록 다른 종류의 메뉴를 주문했다 하더라도 기본적인 음식의 맛의 차이가 매번 느껴지는 것이 아쉽습니다.

주방이 자주 바뀌는 건지, 주방장의 심리상태의 변화가 심한건지....복불복 식의 음식맛은 세계 1위를 지향하는

만당으로써는 지양해야 할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좋았던 기억으로 다시찾은 손님에게 실망을 안겨주는 경우가 생긴다면 믿음이 깨지는 것과 같은 서글픔이 있으니까요.

 

 

매장은 아늑하고 깔끔하며 두 개층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종업원들의 복장도 깔끔하고 서비스도 군더더기 없는데 다만 너무 기계적인 느낌도 들구요.

 

세계제일의 짬뽕 맛이 궁금하면 만당으로 가보세요. 운이 좋으면 맛 볼 수도 있을겁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