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 이 주는 행복 /막 먹어 보기

완도 청정바다를 집에서...완도 특산품

레드™ 2009. 12. 9. 08:29

 

큼지막하고 제법 무거운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완도진품'이란 문구에 시선을 뺏기며 개봉해보니 젤먼저 다시마가 눈에 띄네요.

뭐가 잔뜩 들어있어 바닥에 늘어놓아 보았습니다.

  

완도산 건어물의 총집합이군요.

누구는 전복을 자랑하시기도 하던데 뭐 많이 부럽진 않습니다.

이정도면 주부들이 참 좋아할만한 선물세트죠. 국산은 물론, 완도산이기까지 하니 가격적으로도 후덜덜이구요.

제가 주부가 아니란게 좀 문제지만...ㅋㅋㅋ

 

 

먼저 여러용도로 쓰임새가 있는 참미역.

완도 미역은 인터넷 엄마께도 받아봤지만 보들보들하고 향이 참 좋습니다. 처제 산후조리에 요긴하게 쓴 적이 있죠.

 

 

그리고 완도 하면 빠질 수 없는 다시마.

어떤 국물 요리건 다시마 육수 하나면 감칠 맛을 내는데는 최고입니다.

 

 

그리고 재래김과 구운 돌김, 녹차 자반볶음들

맛있는 김만 있음 매 끼니 다른 반찬 없이도 걱정이 없죠.

 

  

그리고 제가 참 좋아하는 쌈다시마입니다.

물에 담가 소금기를 빼고 쓰면 밥을 싸먹어도 좋고 멋진 요리도 가능하고, 또 이 다시마가 변비에 그렇게 좋다죠?ㅋ

 

  

마른 꽃새우네요. 마늘쫑이랑 볶아먹어도 맛있고 멸치 못지않게 국물 맛을 내는데 일품입니다.

특히 라면 끓일 때 몇마리 넣어주면 새우탕면은 저리가라죠~

 

 

그리고 멸치 3종 세트네요.

 

 

굵은멸치, 중간멸치, 잔멸치까지 용도에 맞게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칼슘의 대명사이기도 하지만 육수 만드는데, 밑반찬으로 그만이죠.

이 좋은 멸치를 어릴때 도시락엔 왜그리도 싸가기 싫었는지.... 이젠 쇠고기보다 비싼게 멸친데 말이죠.

 

 

         이 완도 특산물 세트는 전남 완도군 자치경영과에서 완도 특산품 홍보 이벤트로 보내온 것들입니다.

 

 

         아래 링크는 완도군에서 운영하는 완도군이숍, 지마켓, 옥션, 신세계몰의 '지자체 브랜드관' 입니다.

         신선한 완도의 특산품을 구경해보세요.(클릭하면 각각의 브랜드 관으로 이동합니다.)

  완도군이숍지마켓 브랜드관옥션 브랜드관신세계 브랜드관

 

  그리고 완도군의 블로그 '완소완도(http://wando.tistory.com/)'에도 놀러가서 신선하고 재미있는 정보도 접해보세요. 

 

 

 

다른 것들은 차차 맛있게 요리해 먹도록 하고, 일단 자반볶음 맛을 보겠습니다.

입구는 지퍼백으로 되어있고 바닥에 세울 수 있는 포장이라서 그대로 상에 차려서 먹었다가 다시 보관하기도 수월합니다.

 

자반이지만 짜지않고 아주 바삭바삭해서 많이 먹게 되네요.

밥도둑이 따로 있나요? 고소한 김자반이 밥도둑입니다.

 

이제 나머지 완도 특산물들로 무얼 해 먹을까 행복한 고민을 좀 해야겠습니다.^^